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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용/3D MAX

4.쉬운검 만들기

YISUP 2014. 8. 8. 00:06


이번엔 쉬운검, 요것을 만들어보자! 왼쪽꺼는 맵핑을 시험삼아 해본거고, 오른쪽꺼가 맵핑없는... 구조는, Cylinder를 기본으로 줄이고 늘려가며 만든다!




 1.  Cylinder > Sides를 8개 / Height segments를 5로 하여 만든다.    

                                                                                                                    




2. 

  •   맨 밑단을 잡고(conver to editable poly > 면잡기) Extrude를 해주고 (잘안되면 밑면잡고 scale해주기) 

  •   위로 4개의 선을 잡고 (이것도 한면에서 한부분만 선 잡고 Loop나 Ring해주면 됨) Chamfer로 총3개의 선을해준다.

  •   그리고 그 3개의 선 중 가운데 선을 잡고 Scale로 세 축 모두를 잡고 작게해주면 아래 그림처럼 마디생김

  



3. 
  •  위 상태에서 맨 윗면을 뚫은 후 border로 잡고 shift 눌러 위로 올리고 scale을 써가며 아래그림처럼 검모양을 만든다.
  •  맨 윗부분은 vertex를 누르고 collapse를 해주면 뾰족하게됨!

4. 
  •  옆에 칼 손잡이의 날개는 아래 그림의 선택되어있는 edge를 잡고 chamfer를 먹여서 면을 만들고 
  •   뚫어서 border로 쭉쭉뽑아서 날개만들어주고 cap을 해주는것!


그러면 일단 칼은 완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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