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東京事変
- OPT #EAD
- raspberrypi wifi
- 흥성전기
- 월디스플레이
- 東京事變
- 시이나링고
- 4대 대첩
- 러쉬 해외 직구
- sony nex vg20
- 인천작업실
- Shena Ringo
- Arduino
- 도쿄지헨
- formex
- 막달운동
- piwall
- 이슬비침
- formex E400
- 세실내과
- 유학생 건강검진
- wall display raspberrypi
- 라즈베리파이 와이파이
- 라즈베리파이 모니터벽
- 파이월
- Skins
- 동경사변
- 시온여성병원
- 세운전자상가
- IR sensor
- Today
- Total
'_'
FOMAX E400 조명 본문
포맥스에서 할인 행사를 해서 조명기기를 마련했다.
포맥스 홈페이지 > http://www.fomex.co.kr
좋은 작업도 하고.. 작가로 살아갈수 있기를 바라게 되면서 그동안의 포트폴리오를 살펴보았었다.
정말 거지같이 찍은 사진들 보면서 많이 반성했다. 열심히 만들었든 아니든, 결국 보여주고 다녀야 할 포트폴리오인데
너무 개떡같이 찍었었다. 그냥 폰카.. 아니면 걍 형광등 아래에서.. 대충..
사진도 찍고싶고, 당시엔 오가던 어머님의 쇼핑몰에 대한 열망(!)을 반영해서 모은돈으로 조명기기를 질렀다!
배경까지 풀셋트!
사실 제대로 쓰기까지 좀 어려워서 한동안은 모델조명을 켜고 썼다. 근데 그렇게 쓰는게 아니더라..
요약팁? 어차피 심도있는 전문가 수준으로는 잘 모르니.. 최소한의 요약팁을 잊기전에 써두자면.
- 스트로보라는 것에 저 반사판 커다란것을 잘 조립해서 껴야함. 저 반사판이 좀 조립이 성가신데, 설명서대로 잘 하면 된다.
카메라와 동조라는 것을 시키는게 중요하다. 사진관에서 찍으면 팡! 하고 눈에 별이 아른거리는 그 터지는 조명을 셔터 누를때 동시에 팡! 터지게 하는것이 동조!
내가 산 스트로보에는 버튼이 4개가 있다. MODEL / CELL / BEEP / TEST CELL은 잘모르겠고, 나머지 세개는 나름 중요한 기능이라서 촬영할때 꼭 쓰게된다.
난 캐논 600D를 쓰는데, 핫슈라는걸 그 위에.. 쇠? 암튼 윗부분에 끼는 부분에 핫슈를 끼고 그 핫슈에 스트로보와 유선연결을 했다. 이렇게해서 카메라 > 핫슈 > (핫슈와 유선케이블로) 스트로보1 > (스트로보1의 빛을통해) 스트로보2 의 연결을마침!
캐논 600D는 동영상기능이있어서 액정으로 보기를 하려면 그.. 동영상 촬영시작하는 버튼?을 눌러야한다. 근데 이 외부조명과 동조가 그 뷰파인더 켜놓으면 안되더라. 고로 액정은 걍 셋팅나오게 꺼놓고 뷰파인더로 보기로 전환하고 셔터눌러야됨.
통상적으로 iso100 / 셔터스피드 1/125 / F4.5~5.6으로 하면된다(고합니다.). 그리고 밝기나 노출은 셔터스피드로는 조절 안되고 (왜냐면 스트로보 터질때 셔터는 개방상태니까 셔터스피드 느리게하나 빠르게하나 들어오는 광량이 스트로보에 설정된 광량..) 스트로보에서 출력만져서 조절해줘야한당.
- MODEL : 촬영할땐 잡빛(?)이 들어가면 방해되고 색감도 조잡해져서 깜깜하게 해놓고 찍는다. (난 주로 밤에... 불다끄고..) 이때 팡! 터지는 빛은 카메라 셔트를 누를때만 터지니까 그 전에는 카메라 뷰파인더를 통해 앵글잡고 초점잡을때 깜깜해서 아무것도 할수가 없는데, 이를 위해 쓰는게 MODEL조명. 저걸 누르면 노리끼리한빛이 나오는데, 방에 불켜놓은듯 환해진다. 그러면 그상태에서 iso값을 auto로 놓고 초점이랑 앵글을 다 잡는다! 그리고 다시 찍기 직전에 iso를 100으로 놓고 셔터를 누르면 팡! 하는 조명이 순간적으로 켜지면서 사진이 찍힘. 한마디로 앵글하고 초점 맞추기위해 임시로 켜주는 조명이다. 동조를 잘해놓으면 어차피 찍을때 팡! 터지는 빛만 있고 이 모델조명은 꺼지니 색감에 영향을 줄 걱정도 없다.
- BEEP : 이건 스트로보가 잘 터지는지 삡 소리내주는거다. 난 셋트로 사서 스토로보가 2개인데, 첨에 어벙벙하게 쓸땐 당최 동조가 잘 되어서 두개가 다 터지는지 알길이 없었다. 스트로보중 한대는 카메라랑 직접 연결해서 셔터누르는거랑 동시에 터지게 동조해주고, 나머지 한대는 카메라랑 동조된 스트로보가 터질때 나오는 빛에 반응해서 팡! 터져야하는데 카메라랑 유선연결한 스트로보는 뭐 동조가 확실하다치고, 나머지 한대가 터지는지 아리까리했다. 그래서 난 카메라랑 유선연결한 스트로보는 삡 소리를 끄고(버튼을 누르면 꺼진다. 터질때 아무소리안남) 다른 한개는 켜놓고 찍었다.셔터누를때 삡 소리가 나면 두개 다 잘터지는거니께ㅋㅋ
- TEST : 이것도 삡 저거랑 비슷한데, 이걸 누르면 스트로보다 한번 팡 터진다. 잘 되는지 확인하는용. 스트로보 두개중 하나는 삡소리 꺼놓고 하나는 켜놓고, 꺼놓은 스트로보 TEST를 눌러서 팡 터졌을때 삡소리 켜진 스트로보가 삡 소리 내면 둘이 잘 통신하는구나 하는 용도로 써봤다.
이건 쩜팔렌즈끼기 전에 번들렌즈. 아 그래도 좋다ㅠㅠ 색감이 보라보라하지만..
이건 쩜팔렌즈끼고!!